대한민국 클래식 No.1 ∝ 클래식코리아™
20년간 클래식 가입자수,음원보유,판매
1위!!

MyPage

가입회원 [476,444명]    MP3리스트   무손실FLAC    이용안내

 

 

̹ ̵ α

보물창고
왕초보교실
지휘법
기초화성학
음악사
독일어딕션
이태리가곡딕션
명곡해설
오페라 줄거리
오페라 관련상식
성악가사번역

오페라 관련상식
싸이월드 공감 트위터로 보내기
베네치아 악파(venetian school)

베네치아 악파(venetian school)

 피렌체와 로마의 오페라가 궁정을 대상으로 한데 비해, 베네치아는 대중이 즐겁게 감상할 수 있는 보편성을 띤 오페라를 창안하였다.  그러므로 17세기를 통해 베네치아는 유럽 오페라계의 중요한 중심지가 되었다.

 1637년 이후 이곳에는 세계 최초의 대중 오페라 극장인 카시아노(Teatros Cassiano)가 생겼다.  그리하여 1637년부터 17세기말까지는 베네치아 시내에 있는 17개의 극장에서 388의 오페라를 상연하였다.  이때 몬테베르디는 비장미에 찬 낭송을 중히 여겨 엄숙하고 장중한 양식을 썼다.  이런 면으로 보아도 오페라는 그들 생활의 중요한 부분임을 알 수 있다.

 소재에 있어서도 고전적인 신화로부터 역사적인 소재로 옮겨졌고, 그 중에서도 인간적인 감정인 애정의 문제를 주제로 하되 여기에 코믹한 에피소드를 첨가시겼다.  그들은 화려한 무대에 진기한 장치 등 시각적인 효과를 추구했으며, 전문적인 가수인 카스트차토(Castrato)의 노래는 시민의 요구를 충당시키기 위한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었다(카스트라토란 말은 거세된 남자가수를 가르킨다.) 이것이 16∼18세기에 걸쳐 성행하였다.

 당시의 최대의 작곡가 몬테베르디는 이탈리아 오페라 초기의 개척자로, 대담한 하모니와 변화에 찬 오케스트레이션·아리아·레시타티브의 교묘한 사용 등 극의 줄거리와 기분을 선명하게 표현하였다.  사실상 오페라의 창시자이며, 음악상의 혁명자이기도 한 그는 완성된 악극의 한 형태를 확립함으로써 오페라 사상 가장 위대한 작곡가의 한 사람에 속한다.  그의 뒤를 계승한 작곡가로는 카발리(Cavali, F. 1602∼1676)·체스티(Chesti, M.A, 1623∼1669)등의 작곡가가 있다

 피렌체와 로마의 오페라가 궁정을 대상으로 한데 비해, 베네치아는 대중이 즐겁게 감상할 수 있는 보편성을 띤 오페라를 창안하였다.  그러므로 17세기를 통해 베네치아는 유럽 오페라계의 중요한 중심지가 되었다.

 1637년 이후 이곳에는 세계 최초의 대중 오페라 극장인 카시아노(Teatros Cassiano)가 생겼다.  그리하여 1637년부터 17세기말까지는 베네치아 시내에 있는 17개의 극장에서 388의 오페라를 상연하였다.  이때 몬테베르디는 비장미에 찬 낭송을 중히 여겨 엄숙하고 장중한 양식을 썼다.  이런 면으로 보아도 오페라는 그들 생활의 중요한 부분임을 알 수 있다.

 소재에 있어서도 고전적인 신화로부터 역사적인 소재로 옮겨졌고, 그 중에서도 인간적인 감정인 애정의 문제를 주제로 하되 여기에 코믹한 에피소드를 첨가시겼다.  그들은 화려한 무대에 진기한 장치 등 시각적인 효과를 추구했으며, 전문적인 가수인 카스트차토(Castrato)의 노래는 시민의 요구를 충당시키기 위한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었다(카스트라토란 말은 거세된 남자가수를 가르킨다.) 이것이 16∼18세기에 걸쳐 성행하였다.

 당시의 최대의 작곡가 몬테베르디는 이탈리아 오페라 초기의 개척자로, 대담한 하모니와 변화에 찬 오케스트레이션·아리아·레시타티브의 교묘한 사용 등 극의 줄거리와 기분을 선명하게 표현하였다.  사실상 오페라의 창시자이며, 음악상의 혁명자이기도 한 그는 완성된 악극의 한 형태를 확립함으로써 오페라 사상 가장 위대한 작곡가의 한 사람에 속한다.  그의 뒤를 계승한 작곡가로는 카발리(Cavali, F. 1602∼1676)·체스티(Chesti, M.A, 1623∼1669)등의 작곡가가 있다

 

자주묻는질문 바로가기 저작권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