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클래식 No.1 ∝ 클래식코리아™
20년간 클래식 가입자수,음원보유,판매
1위!!

MyPage

가입회원 [475,459명]    MP3리스트   무손실FLAC    이용안내

 

 

̹ ̵ α

앨범감상 홈
앨범통합검색
작곡가-앨범검색(추천)
앨범색인검색
앨범 TOP 100
MP3 TOP 100

교향곡 관현악곡
협주곡 실내악
독주곡 성악곡
오페라 종교곡
영화음악 컴필레이션
재즈 올드팝
국악

Stereo DDD
ADD DVD 소스
Mono 기타

  Puccini, Giacomo (푸치니)

출생국가

  이탈리아

활동년도

  1858-1924

활동년도

  2,573 곡

활동년도

  293

        
 

이탈리아의 작곡가.
아버지는 음악학교 교사로 종교음악 작곡가이기도 하였으나 어려서 사별하였다.
일찍이 앙제로니에게 음악을 배우고 10세 때 루카의 어느 성당의 오르간 연주자로 있으면서 악재를 인정받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G.베르디의 《아이다:Aida》를 듣고 나서부터 작곡가가 될 것을 결심, 1880년에 마르게리타여왕의 장학금과 그 밖의 후원으로 밀라노의 음악학교에 입학, 폰키엘리의 지도를 받았다.
93년 토리노에서 상연된 《마농 레스코:Manon Lescaut》로 그의 이름은 세상에 알려지기 시작하였다.
96년 토스카니니 지휘로 《라 보엠:La Bohem》을 상연, 성공을 거두고 1900년에는 로마 에서 《토스카:Tosca》가, 1904년에는 밀라노에서 《나비부인:Madame Butterfly》이 초연되어 찬사를 받았다.
1907년 미국으로 건너가서는 그 곳에서 제재를 얻은 《서부의 처녀:La Fanciulla, del West》가 10년 뉴욕에서 초연되고 18년에는 각각 내용이 전혀 다른 3부작 《외투:Il Tabarro》 《수도녀(修道女) 안젤리카:Suar Angelica》 《지안니 스키키:Gianni Schicchi》가 역시 뉴욕에서 상연되었다.
그 후 《투란도트:Turandot》의 제작에 착수하였으나 완성을 보지 못하고 죽었다.
《투란도트》는 알파노에 의하여 완결되어 26년 밀라노에서 토스카니니의 지휘로 상연, 대성공을 거두었다.
그 의 오페라는 여성 등장인물의 묘사에 뛰어나, 미미·토스카·나비부인·안젤리카 등에게 주어진 선율은 청중의 가슴을 파고드는 것이 있다.
또한 《나비부인》 《투란도트》 등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은 이국 취미적인 제재를 즐겨 선택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자주묻는질문 바로가기 저작권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