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클래식 No.1 ∝ 클래식코리아™
20년간 클래식 가입자수,음원보유,판매
1위!!

MyPage

가입회원 [476,386명]    MP3리스트   무손실FLAC    이용안내

 

 

̹ ̵ α

앨범감상 홈
앨범통합검색
작곡가-앨범검색(추천)
앨범색인검색
앨범 TOP 100
MP3 TOP 100

교향곡 관현악곡
협주곡 실내악
독주곡 성악곡
오페라 종교곡
영화음악 컴필레이션
재즈 올드팝
국악

Stereo DDD
ADD DVD 소스
Mono 기타

  Badarczewska, Tekla (바다르체프스카)

출생국가

  폴란드

활동년도

  1837-1861

활동년도

  2 곡

활동년도

  2

        
 

1837년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태어났다. 출생이나 성장 배경에 대해서는 알려져 있지 않고, 단지 피아노와 관련된 일화만이 전해진다. 바다르체프스카는 어려서부터 피아노를 잘 쳤는데, 어느 날 피아노를 지도하던 선생님이 그녀의 손가락이 너무 짧고 굵어 유명한 피아니스트가 될 수 없다고 하였다.

바다르체프스카는 선생님의 말에는 개의치 않고 더욱 열심히 피아노 연습에 몰두해 러시아의 세계적인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루빈스타인(Anton Grigoryevich Rubinstein)으로부터 피아노 연주실력을 인정받았다고 한다. 대표적인 곡으로는 살롱음악풍의 피아노 곡인 《소녀의 기도 Madchens Wunsch》가 있다. 18살 때 작곡하였다고 전해지지만 확실하지는 않다.

결혼한 뒤 딸에게 선물하기 위해 작곡한 곡으로, 1859년 프랑스 파리의 음악잡지 편집자가 우연히 발견해 잡지에 소개하면서 알려졌다. 1900년 체호프(Anton Pavlovich Chekhov)의 희곡 《세자매》를 오페라로 만들 때 마지막 막에 사용되기도 하였는데, 피아노를 공부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한 번씩은 연주할 정도로 널리 알려진 곡이다.

다른 곡은 전해지지 않고, 24세의 젊은 나이에 죽어 신상에 관한 자료도 거의 남아 있지 않다.

 

자주묻는질문 바로가기 저작권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