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클래식 No.1 ∝ 클래식코리아™
18년간 클래식 가입자수,음원보유,판매
1위!!

MyPage

가입회원 [472,913명]    MP3리스트   무손실FLAC    이용안내

 

 

̹ ̵ α

앨범감상 홈
앨범통합검색
작곡가-앨범검색(추천)
앨범색인검색
앨범 TOP 100
MP3 TOP 100

교향곡 관현악곡
협주곡 실내악
독주곡 성악곡
오페라 종교곡
영화음악 컴필레이션
재즈 올드팝
국악

Stereo DDD
ADD DVD 소스
Mono 기타

Edwin Fischer (에드빈 피셔)

출생국가

Basel, Switzerland

활동년도

1886/10/06~1960/01/2

45

에드빈 피셔(Edwin Fischer, 1886년 스위스 바젤에서 출생-1960년 취리히에서 타계)는 독일 정통파의 연주 양식을 계승하여 근대적인 피아노 주법과 표현을 확립한 20세기 전반을 대표하는 대(大) 피아니스트이며 교육자이다. 그의 부친은 보헤미아 출신의 음악가로 스위스로 이주하기 전까지는 프라하에서 활동하였다. 피셔는 고향인 스위스의 바젤에서 음악을 시작하였다. 10대 후반에 베를린의 슈테른 음악원에 입학, 리스트의 고명한 제자였던 명교사 마르틴 크라우제에게 사사, 두각을 나타내었다. 졸업 후 1909년부터 1914년까지 슈테른 음악원의 교수로 있으면서 본격적으로 연주활동을 하였다. 일시적으로 뤼벡과 뮌헨에서 활동하였으며 뤼벡 음악협회와 뮌헨 바흐협회의 지휘자로도 활동하였다.

1931년 아르투르 슈나벨의 후임으로 베를린 음악대학의 피아노 교수로 기용되어 베를린으로 돌아온 피셔는 피아노 연주와 더불어 자신이 조직한 실내악단의 지휘자로서도 많은 활동을 하였으며 이 시기에 본격적으로 음반녹음을 하였다. 1942년 스위스로 돌아와 루체른 음악제를 주제, 당대 최고의 피아니스트로서 그의 명성은 확고하였다. 1946년에는 게오르크 쿨렌캄프(바이올린), 엔리코 마이나르디(첼로)와 함께 트리오를 조직(1948년 이후에는 쿨렌캄프의 타계로 볼프강 슈나이더한을 영입한다), 실내악 분야에서도 눈부신 활동을 계속하였다.

피셔의 존재의의는 독일 피아노 예술의 전통을 후대에 전승한 피아니스트라는 점이다. 그는 베를린에서 체득한 19세기 특히 라이프치히파(派)의 표현 방법(피아노 주법과 정신성)에 20세기의 지성적인 악곡구성 요소를 더하여 전면에 부각시킴으로서 소위 피셔리언 피아니즘(fischerian pianism)은 2차 대전 후 콘라드 한센, 파울 바두라-스코다, 알프레드 브렌델 등 신세대 피아니스트들에게 크게 영향을 주었다. 부언하면 그는 고전주의 정신과 낭만주의의 감성을 절묘하게 융합, 실현하였던 것이다. 그의 엄격한 구도자적 정신과 여유로운 예술가적 정신은 현재 남아있는 바흐, 모차르트, 베토벤, 슈베르트 등의 음반에 집약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자주묻는질문 바로가기 저작권확인